2022. 5. 30. 21:34ㆍ코딩 1막 <C++개념편>
1. <Clamp함수를 써서 value의 최대/최소 바꾸기>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alue값 최소/최대 바꾸기
//실제 게임에서 캐릭터가 더이상 이동하지 못하게 활동범위를 제한할때 자주 사용한다.
int Clamp(int* Ptr, int min, int max)
{
if (*Ptr > max)
{
*Ptr = max;
}
if (*Ptr < min)
{
*Ptr = min;
}
return *Ptr;
}
void main()
{
int value = 100;
Clamp(&value, 0, 50);
cout << value << endl;
}
2. Clamp함수 2번째 예제
#include
using namespace std;
float Sum(float a, float b)
{
return a + b;
}
float Clamp(float* valuePtr, float min, float max)
{
if (*valuePtr > max)
{
*valuePtr = max;
}
else if (*valuePtr < min)
{
*valuePtr = min;
}
return *valuePtr;
}
void main()
{
float num = -450;
cout << Sum(10, Clamp(&num, -100, 100)) << endl;
cout << num << endl;
}
3. <Swap함수>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포인터함수를 사용한 Swap함수
// call by value : 값에 의한 참조
void Swap(int inputA, int inputB)
{
int temp;
temp = inputA;
inputA = inputB;
inputB = temp;
}
// call by address : 주소에 의한 참조
void Swap(int* aPtr, int* bPtr)
{
int temp;
temp = *aPtr;
*aPtr = *bPtr;
*bPtr = temp;
}
void main()
{
int a = 10;
int b = 30;
cout << a << "," << b << endl;
Swap(&a, &b); // a의 주소와 b의 주소를 함수에 보내준다
cout << a << "," << b << endl;
}
4. <Sum함수>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Sum(int inputA, int inputB)
{
return inputA + inputB;
}
void main()
{
int a = 10;
int b = 30;
cout << Sum(a, b) << endl;
}
'코딩 1막 <C++개념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11. 재귀함수 (0) | 2022.05.30 |
---|---|
[C++] 10. 전역변수, 지역변수, 매개변수 / stack의 메모리구조 (0) | 2022.05.30 |
[C++] 08. 함수의 개요 (0) | 2022.05.30 |
[C++] 07. 다중반복문 (0) | 2022.05.30 |
[C++] 06. 반복문(for문) (0) | 2022.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