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07. 유니티 화면에 글자출력 하기
2022. 7. 8. 17:37ㆍ코딩 2막 <C#개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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뜬금없는 사랑고백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3.gif)
게임상에서 텍스트(text)를 넣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다
어떻게 하면 될까?
먼저 계층창(Hierarchy)에서 Canvas를 만든다
그리고 Canvas를 우클릭하여 UI에서 TextMeshPro를 만든다
그럼 Text를 입력할 수 있는 컴포넌트가 생성된다
그럼 이제 스크립트 창에서 우리가 바꿔주고 싶은 text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해보자
나는 ChangeText라는 컴포넌트를 새로 만들었다
이 컴포넌트를 Text(TMP)에 넣어주면 된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ChangeText 스크립트로 넘어가서
코드를 만들어 보자
먼저 using TMPro;를 추가해줘야 한다
이것은 C++에서 namespace랑 같다고 보면 된다
미션!! Hello World를 넣고 싶다
유니티의 text를 곧바로 바꿔줘도 되지만
우리는 프로그래머니까
스크립트에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제 공부했던 GetComponent를 써서 바꿔 줄 수 있다.
미션!! 1초마다 시간 코드가 실행되도록 해보기
개발회사 면접때 단골손님
string이 C#에서 예외적인 놈이라고 저번 시간에 배웠다
그렇기때문에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왜 string을 잘 쓰지 않지만 써도 되는지 설명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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