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07. 유니티 화면에 글자출력 하기

2022. 7. 8. 17:37코딩 2막 <C#개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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뜬금없는 사랑고백


게임상에서 텍스트(text)를 넣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다

어떻게 하면 될까?

먼저 계층창(Hierarchy)에서 Canvas를 만든다

그리고 Canvas를 우클릭하여 UI에서 TextMeshPro를 만든다

그럼 Text를 입력할 수 있는 컴포넌트가 생성된다

그럼 이제 스크립트 창에서 우리가 바꿔주고 싶은 text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컴포넌트를 추가해보자

나는 ChangeText라는 컴포넌트를 새로 만들었다

이 컴포넌트를 Text(TMP)에 넣어주면 된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ChangeText 스크립트로 넘어가서

코드를 만들어 보자

먼저 using TMPro;를 추가해줘야 한다

이것은 C++에서 namespace랑 같다고 보면 된다

 

미션!! Hello World를 넣고 싶다

유니티의 text를 곧바로 바꿔줘도 되지만

우리는 프로그래머니까

스크립트에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제 공부했던 GetComponent를 써서 바꿔 줄 수 있다.

 

출력 결과

 

미션!! 1초마다 시간 코드가 실행되도록 해보기

 

출력 결과

개발회사 면접때 단골손님

string이 C#에서 예외적인 놈이라고 저번 시간에 배웠다

그렇기때문에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왜 string을 잘 쓰지 않지만 써도 되는지 설명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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