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의 기초 2
2022. 8. 5. 15:34ㆍ코딩 2막 <C#개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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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상태의 전이
① 상태 흐름의 시작
② 상태의 종료
③ 상태의 전이
④ 상태 진입 포인트
⑤ 상태 탈출 포인트
하위 상태
시퀀스 다이어그램
"시간에 따라 순서대로 발생하는 사건을 표시"
* 클래스 다이어그램 : 객체/클래스를 구성하고 있는 속성과 행동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즉, 객체/클래스 간 연관·상속·복합관계를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 플로우차트 : 하나의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과정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 상태 다이어그램 : 하나의 객체가 조건에 따라 변화하는 과정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즉, 하나의 객체가 구분되어 질 수 있는 상태들을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
상태 다이어그램과의 차이점은 상태 다이어그램은 단일 객체의 상태 변화 및 조건을 기록하지만,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여러 객체들이 연관된 시간 별로 일어나는 사건을 기록한다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한다.
① 객체 ② 메시지 ③ 시간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페이지 혹은 씬이 전환되는 진행이 아닌
동일 페이지, 씬 안에서의 객체 간의 사건 진행을 표시하는데 효과적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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