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시스템 디자인의 기초 2

2022. 8. 5. 15:34코딩 2막 <C#개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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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상태의 전이

① 상태 흐름의 시작

② 상태의 종료

③ 상태의 전이

④ 상태 진입 포인트

⑤ 상태 탈출 포인트

하위 상태

 


시퀀스 다이어그램

"시간에 따라 순서대로 발생하는 사건을 표시"

클래스 다이어그램 : 객체/클래스를 구성하고 있는 속성과 행동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즉, 객체/클래스 간 연관·상속·복합관계를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플로우차트 : 하나의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과정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상태 다이어그램 : 하나의 객체가 조건에 따라 변화하는 과정을 빠르게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즉, 하나의 객체가 구분되어 질 수 있는 상태들을 표기해서 정의하는 것

상태 다이어그램과의 차이점은 상태 다이어그램은 단일 객체의 상태 변화 및 조건을 기록하지만,

시퀀스 다이어그램여러 객체들이 연관된 시간 별로 일어나는 사건을 기록한다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한다.

① 객체     ② 메시지    ③ 시간

메세지
스타크래프트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페이지 혹은 씬이 전환되는 진행이 아닌

동일 페이지, 씬 안에서의 객체 간의 사건 진행을 표시하는데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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