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Unity3D_RPG 애니메이션
2022. 8. 23. 16:30ㆍ코딩 2막 <C#개념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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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게임의 몰입감에서 중요한 요소 중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한 층 더 몰입감 있게 해준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캐릭터가 걷거나 뛰거나 뒹굴거나 죽는 등 다양한 행동모션을 취할 수 있다
과거 개발진들은 행동 하나하나 구현하기위해 캐릭터의 척추 마디들을 하나씩 찍어내면서 움직임을 구현했었다고 한다
이제는 기술이 좋아져서 자동으로 캐릭터를 입히기만 하면 그 캐릭터가 알아서 다양한 행동들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다
너무나 간편해진 세상이 왔다!
바로 Mixamo
참고하면 좋을 모델 임포트 설정
따로 무브 스크립트를 짜서 이동을 구현하지 않더라도
apply root motion을 체크하면 애니메이션에 의존에서 이동할수도 있다
요란하게 뛰어다니는 캐릭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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