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Unity_Git (버전 관리 시스템)
2022. 9. 5. 18:03ㆍ코딩 2막 <C#개념편>
728x90
깃은 컴퓨터 파일의 변경사항을 추적하고
여러 명의 사용자들 간에 해당 파일들의 작업을 조율하기 위한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이다
깃의 특징 중 한달 전 작업과 현재 작업을 봤을때 한달 전 작업의 과정을 보고싶다면 그때의 과정으로
형상기억하여 보여주는 작업을 할 수 있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어떤 회사는 SVN을 쓰는 곳도 있지만, 이 SVN의 기능의 단점을 보완한것이 GIT이라고 한다
Git으로 로컬저장도 되지만 원격저장이 되기때문에나의 소스코드를 깃허브에 올려서 공유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원격저장소 '깃허브'를 어떻게 다루는지 배워보도록 하자!
(※깃허브는 개발자에게 명함과도 같다)
※주의
그리고 깃 버전관리를 위해서는 project settings의 editor의 asset serailzation에서 모드를 Force Text로 바꿔야한다
커밋 메세지 7가지 규칙
깃 레포지토리 생성 하고 커밋하기
깃 허브에 복제해온 프로젝트 편집 후 푸시해보기
데스크탑 깃허브를 사용하여 위와같은 비슷한 방식으로 서버에 프로젝트를 푸시,풀 할수도 있는데..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찍어보았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코딩 2막 <C#개념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유니티] 리플렉션(Reflection) (0) | 2022.10.11 |
---|---|
[C#, 유니티] 클래스 다이어그램 <UML> (0) | 2022.09.26 |
[C#, 유니티] Unity3D_RPG 타임라인 & 게임연출 (Cinematic Studio) (1) | 2022.09.02 |
[C#, 유니티] Unity3D_RPG 몬스터 (타입 & 제네릭 상태패턴) (2) | 2022.09.01 |
[C#, 유니티] Unity3D_RPG 몬스터 (FSM, ViewDector) (0) | 2022.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