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ape Jungle] 유니티 Probulider를 사용해 레벨디자인하기

2022. 9. 21. 18:05프로젝트 <portfol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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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게임의 기본적인 코딩 메커니즘들을 공부했다면 그것들을 구체화하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맵 제작툴인 프로빌더를 통해 실제적으로게임할 컨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아이템을 습득하거나 문을 열수가 있도록 퍼즐형식의 느낌을 주는 이벤트성 맵을 설계하였고, 

특정 지형을 통과할때 플레이어가 장애물을 피하지않으면 체력이 소실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Probulider

먼저 Probulider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를 하자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유니티에 포함된 3D 모델링과 레벨디자인 툴의 고유한 하이브리드로서 

2. 단순한 지오메트리 빌드에 최적화됨 (세부 편집과 UV언래핑도 가능)

3. 유니티에 포함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능

Probulider 적용하는 단계

프로빌더에 능숙지 않아 매우 오래 걸린다..

사용 중인 모습

 

 

드디어 완...성ㅜㅜ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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