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숫자야구 게임
2022. 6. 3. 01:05ㆍ코딩 1막 <C++개념편>/코딩 1막 <C++응용편>
728x90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srand(time(NULL));
int randomNumber1 = rand() % 10;
int randomNumber2 = rand() % 10;
int randomNumber3 = rand() % 10;
while (randomNumber1 == randomNumber2 || randomNumber2 == randomNumber3 || randomNumber1 == randomNumber3)
{
int randomNumber1 = rand() % 10;
int randomNumber2 = rand() % 10;
int randomNumber3 = rand() % 10;
}
int comRandomNumber[3] = { randomNumber1, randomNumber2, randomNumber3 };
int myNumber;
int strike, ball;
int count = 1;
cout << randomNumber1 << randomNumber2 << randomNumber3 << endl;
cout << "!!숫자야구게임!!" << endl;
while (1)
{
strike = ball = 0;
cout << count << "번 째" << endl;
cout <<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 ";
cin >> myNumber;
if (myNumber >= 1000) cout << "입력 범위를 넘어섰습니다.\n\n" << endl;
else if (!cin)
{
cout << "!!!!숫자만 입력해주세요!!!!" << endl;
cin.clear();
cin.ignore(INT_MAX, '\n');
cout << "\n\n";
}
else {
if (myNumber / 100 == comRandomNumber[0]) strike++;
else if (myNumber / 100 == comRandomNumber[1]) ball++;
else if (myNumber / 100 == comRandomNumber[2]) ball++;
if (myNumber % 100 / 10 == comRandomNumber[1]) strike++;
else if (myNumber % 100 / 10 == comRandomNumber[0]) ball++;
else if (myNumber % 100 / 10 == comRandomNumber[2]) ball++;
if (myNumber % 10 == comRandomNumber[2]) strike++;
else if (myNumber % 10 == comRandomNumber[0]) ball++;
else if (myNumber % 10 == comRandomNumber[1]) ball++;
if (strike == 3)
{
cout << "정답입니다. 컴퓨터의 숫자는 " << randomNumber1 << randomNumber2 << randomNumber3 << "입니다." << endl;
cout << count << "번 만에 성공했습니다." << endl;
break;
}
else
cout << strike << "S " << ball << "B" << endl;
count++;
cout << "\n\n\n";
}
}
}
여러분도 함 해보세요 ㅋㅋㅋ 개꿀잼 3트만에 성공
728x90
'코딩 1막 <C++개념편> > 코딩 1막 <C++응용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의 매개변수로 구조체를 넣어보고 할당과 해제 순서 테스트하기 (0) | 2022.06.07 |
---|---|
[C++] 내가 만든 TextRPG 게임 (0) | 2022.06.03 |
[C++] 가위바위보 게임 (0) | 2022.06.02 |
[C++] 덧셈연산, 몬스터생성, 사칙연산계산기만들기 (0) | 2022.06.02 |
[C++] 멤버함수응용 : monster 사냥 (0) | 2022.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