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구조체 변수의 동적할당과 해제
2022. 6. 7. 19:12ㆍ코딩 1막 <C++개념편>/코딩 1막 <C++응용편>
728x90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struct Student
{
string name;
int id;
int age;
Student()
{
cout << "기본 생성자 호출" << endl;
name = "-";
id = 0;
age = 0;
}
Student(string _name, float _id, float _age)
{
SetInfo(_name, _id, _age);
cout << name << " 생성자 호출" << endl;
}
~Student()
{
cout << name << " 소멸자 호출" << endl;
}
void printInfo()
{
cout << name << endl;
cout << id << endl;
cout << age << endl;
}
void SetInfo(string _name, float _id, float _age)
{
name = _name;
id = _id;
age = _age;
}
};
Student studentC("C", 1, 1); // 데이터영역
void main()
{
Student studentA("A", 2, 2); // 스택영역
Student studentB("B", 3, 3); // 스택영역
Student* studentPtr; // 스택영역
studentPtr = new Student("Heap", 4, 4); // 힙영역
delete studentPtr; // delete를 쓰지 않으면 '메모리 누수' 발생
}
728x90
'코딩 1막 <C++개념편> > 코딩 1막 <C++응용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상속 : 부모 몬스터 <--- 자식 드래곤 (0) | 2022.06.10 |
---|---|
[C++] 동적할당을 써서 별찍기, 배수의 배열 그리고 배열범위 넓히기★ (0) | 2022.06.07 |
[C++] 참조자를 사용해서 swap함수 만들기 (0) | 2022.06.07 |
[C++] 함수의 매개변수로 구조체를 넣어보고 할당과 해제 순서 테스트하기 (0) | 2022.06.07 |
[C++] 내가 만든 TextRPG 게임 (0) | 2022.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