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10. FindObjectOfType
2022. 7. 11. 18:05ㆍ코딩 2막 <C#개념편>
728x90
제트카라에서 파인드함수가 쓰인 것을 본 당신
파인드시리즈를 알아보자
Find
여러 파인드시리즈가 있겠지만
세가지 방식을 소개하겠다
(!!경고!!)
컴퓨터 cpu의 성능에 따라 부하되는 정도가 다르지만
가능하다면 Find 계열 함수는 부하를 초래할 수 있기때문에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식1. 계층창을 가져올 컴포넌트가 있는지 검색하여 호출
단, 이 방식은 계층창의 갯수가 수백개이상이 되면
검색양이 많아지므로!!
가급적이면 피하는게 좋다
방식2. 계층창에서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을 검색하여 호출
이경우엔 찾고자 하는 컴포넌트의 이름을 알아야하고,
또 이름을 수정 시 에러가 발생한다는 문제가 있음
방식3. 계층창에서 게임오브젝트의 태그를 검색해서 가져옴
태그를 만들어서 태그를 검색하여 찾는 방법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코딩 2막 <C#개념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유니티] 11. Coroutine (2) | 2022.07.19 |
---|---|
[C#, 유니티] 사운드 리소스 공유사이트 (0) | 2022.07.11 |
[C#, 유니티] 09. 프로퍼티 (set과 get) (0) | 2022.07.11 |
[C#, 유니티] 08. Rigidbody와 Collider : 물리적 충돌에 관하여 (0) | 2022.07.08 |
[C#, 유니티] 07. 유니티 화면에 글자출력 하기 (0) | 2022.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