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두 사물 간 충돌을 분석해보자
2022. 7. 8. 21:44ㆍ코딩 2막 <C#개념편>/코딩 2막 <C#응용편>
728x90
충돌에 대해서 아직 감이 안오면 아래 링크타고 다시 오자
[C#, 유니티] 08. Rigidbody와 Collider : 물리적 충돌에 관하여
게임을 하다보면 플레이어가 물체와 부딪혔을때 충돌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충돌 충돌이란 개념에 대해서 정확히 짚어보자 리지드바디(Rigidbody) 는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동작을 가
sonnyisback.tistory.com
기본 개념은 다 안다고 생각하고
두 사물이 충돌할 때 발생하는 경우의 수에 대해서 다 각도로 분석해봤음
A와 B라는 물체가 있고
두 물체에 Trigger의 유무를 두고 언제 콜리전충돌을 하는지 봐보자
그리고 kenetic을 채택할때와 안할때의 차이도 봐보자
A의 물리적 반응을 살펴보면 Kenetic을 채택하여
충돌 후 튕겨져 나간다 하지만 B는 Kenetic을 채택하지 않아 그대로 임을 알수 있다
반면
B의 물리적 반응을 살펴보면 Kenetic을 채택하여
충돌 후 튕겨져 나간다 하지만 A는 Kenetic을 채택하지 않아 그대로 임을 알수 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코딩 2막 <C#개념편> > 코딩 2막 <C#응용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유니티] Unity3D_인터페이스 구현 (물에 반응하는 인터페이스) (1) | 2022.08.12 |
---|---|
[C#, 유니티] JetKara를 Custom해보자 (7) | 2022.07.12 |
[C#, 유니티] Unity로 PackMan 만들기 (0) | 2022.07.08 |
[게임 디자인] 컨셉 기획서를 작성해보자 <너와 함께 지구여행> (4) | 2022.07.05 |
[게임 디자인] 공은 둥글다 <풋볼 매니저 분석> (0) | 2022.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