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두 사물 간 충돌을 분석해보자

2022. 7. 8. 21:44코딩 2막 <C#개념편>/코딩 2막 <C#응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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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에 대해서 아직 감이 안오면 아래 링크타고 다시 오자

 

[C#, 유니티] 08. Rigidbody와 Collider : 물리적 충돌에 관하여

게임을 하다보면 플레이어가 물체와 부딪혔을때 충돌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충돌 충돌이란 개념에 대해서 정확히 짚어보자 리지드바디(Rigidbody) 는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동작을 가

sonnyisback.tistory.com


기본 개념은 다 안다고 생각하고

 

두 사물이 충돌할 때 발생하는 경우의 수에 대해서 다 각도로 분석해봤음

A와 B라는 물체가 있고

두 물체에 Trigger의 유무를 두고 언제 콜리전충돌을 하는지 봐보자

 

그리고 kenetic을 채택할때와 안할때의 차이도 봐보자

 

출력 결과


A만 Kenetic을 채택했을 때

A의 물리적 반응을 살펴보면 Kenetic을 채택하여

충돌 후 튕겨져 나간다 하지만 B는 Kenetic을 채택하지 않아 그대로 임을 알수 있다

 

반면

 

B만 Kenetic을 채택했을 때

B의 물리적 반응을 살펴보면 Kenetic을 채택하여

충돌 후 튕겨져 나간다 하지만 A는 Kenetic을 채택하지 않아 그대로 임을 알수 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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