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JetKara를 Custom해보자

2022. 7. 12. 16:05코딩 2막 <C#개념편>/코딩 2막 <C#응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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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지난 시간동안 제트카라의 비밀을 분석해왔던 우리는

이제 커스텀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커스텀을 하기전에 미리 구상해둔 게임은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3d 그림판으로 특별히 그려보았습니다

게임 이름 : Ball & Roll


1. 게임 이름
Ball & Roll

2. 장르
3D 캐주얼 액션

3. 목표
 3-1) 플레이어(공)가 지형을 뛰어넘어 
 3-2) 필드 위 모든 아이템을 습득하고 
 3-3) 목표지점에 도달하면 목표완수

4. 구성
플레이어(playerball), 아이템(item), 지형(floor), 결승점(finish point), UI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기획하고 게임구성을 짜는데 걸린 시간 : 약 15분

플레이어를 만들고 플레이어와 관련된 기능을 추가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3시간30분

아이템을 만들고 배치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30분

지형을 만들고 적절히 배치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1시간15분

결승점을 만들고 적절히 배치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45분

UI를 만들고 배치하여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45분

카메라무빙을 만들고 카메라시점을 완성짓는데까지 소요된 시간 : 약 1시간

 

기획하고 완성까지 총 소요 시간은 대략 7시간


Hierarchy

계층창

플레이어

아이템

게임메니저

카메라무빙

MainCamera 인스펙터

GameManager 인스펙터

PlayerBall 인스펙터

Floor 인스펙터

Item 인스펙터

FinishPoint 인스펙터

그리고 씬은 총 3개 (stage가 총 3개라는 의미)


그럼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조작키 :

방향키 - 상하좌우

spacebar - 점프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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