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JetKara를 Custom해보자
2022. 7. 12. 16:05ㆍ코딩 2막 <C#개념편>/코딩 2막 <C#응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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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지난 시간동안 제트카라의 비밀을 분석해왔던 우리는
이제 커스텀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커스텀을 하기전에 미리 구상해둔 게임은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3d 그림판으로 특별히 그려보았습니다
1. 게임 이름
Ball & Roll
2. 장르
3D 캐주얼 액션
3. 목표
3-1) 플레이어(공)가 지형을 뛰어넘어
3-2) 필드 위 모든 아이템을 습득하고
3-3) 목표지점에 도달하면 목표완수
4. 구성
플레이어(playerball), 아이템(item), 지형(floor), 결승점(finish point), UI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기획하고 게임구성을 짜는데 걸린 시간 : 약 15분
플레이어를 만들고 플레이어와 관련된 기능을 추가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3시간30분
아이템을 만들고 배치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30분
지형을 만들고 적절히 배치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1시간15분
결승점을 만들고 적절히 배치하고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45분
UI를 만들고 배치하여 완성까지 소요된 시간 : 약 45분
카메라무빙을 만들고 카메라시점을 완성짓는데까지 소요된 시간 : 약 1시간
기획하고 완성까지 총 소요 시간은 대략 7시간
Hierarchy
플레이어
아이템
게임메니저
카메라무빙
MainCamera 인스펙터
GameManager 인스펙터
PlayerBall 인스펙터
Floor 인스펙터
Item 인스펙터
FinishPoint 인스펙터
그리고 씬은 총 3개 (stage가 총 3개라는 의미)
그럼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조작키 :
방향키 - 상하좌우
spacebar - 점프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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