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유니티] Unity3D_인터페이스 구현 (물에 반응하는 인터페이스)

2022. 8. 12. 14:59코딩 2막 <C#개념편>/코딩 2막 <C#응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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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주제


1. 플레이어와 몬스터는 데미지에 반응하고 장애물은 반응하지 않는 인터페이스 설계

데미지 반응 인터페이스
데미지반응을 확인하는 컴포넌트


2. 플레이어와 장애물은 물에 반응하고 몬스터는 반응하지 않는 인터페이스 설계

물에 반응하는 인터페이스
물인지 아닌지 체크하는 컴포넌트

플레이어, 몬스터, 장애물에 인터페이스를 추가 

데미지를 받을 시 플레이어는 '아프다', 몬스터는 '분노' 라는 출력을 구현 (다형성)

행동(함수)을 구현하여 물에 천천히 가라앉고 뜨는 출력을 구현

플레이어 스크립트
몬스터 스크립트
우드박스 스크립트


결과

========================= 또 다른 방식 =========================

water script
player script
monster script
woodbox script


결과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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